#DAY_28. 190628 금. 내집마련
[늦은봄비] #DAY_28. 190628 금
💪운동습관
푸쉬업 - 100개 / 2560개
달리기 - 2.0km / 46.6km
자전거 - 7.5 km / 40.5 km
계 단 - 11 층 / 206 층
걷 기 - 0.5 만 / 7.3 만
✒️기록습관
일 기 - 1 / 28
Q. T - 0 / 12
한쪽만 - 23쪽 / 231쪽
서 평 - 0 / 2
👣생활습관
오자마자 샤워 0/3
찬물에 세수 0/2
✍️공부습관
테드듣기 1 / 2
오늘의 감상
오늘은 내집마련을 위해 회사 월차를 사용했다.이웃이 많이 사는 동네에 빌라를 오늘 매입하였다. 몇달 전부터 조율해왔던 디딤돌주택자금 대출이 실행되었고, 지난 전세금을 받아서 합쳐서 송금하였다. 매번 부동산 관련 거래를 할때마다 커져가는 금액에 긴장이 컸는데, 이렇게 내집마련을 하면서 당분간은 부동산 거래할 필요가 사라져서 좋다. 은행 빚이 고스란히 매달 이자로 빠져나갈테니 이제 좀 더 규모있는 지출이 필요하겠다.
많은 도움과 애정을 주셨던 진경이모가 이사를 가시게 되어, 뭐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은데 그분들의 필요를 채우기에는 내가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었다. 내리 사랑은 있어도 치 사랑은 없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워낙 아랫사람이 살아본 경험이 적다보니 그필요를 헤아리기에는 한계가 있고, 그래서 더 사랑이 서툰것 같다고 생각되었다. 도움을 베풀 기회를 주기위함인지, 내 맘 편하라고 한번 부르셔서 여러 짐 옮기는 것을 도와달라고 하셨다. 도움 드리기에 미미했지만, 이것만이라도 열심히 도와드렸다.
아내가 오늘까지 산후도우미의 도움을 받는데, 산후도우미는 보통 남편이나 가족들과 함께 공간에 있는것을 별로 안좋아한다고 한다. 그래서 부동산 관련 업무처리하고 집에 들어가서 자고 싶었는데, 그냥 만화방에 가서 만화보다가 거기서 좀 잤다. 그리고 바로 위층 코인노래방 가서 노래 4곡 정도 부르고 나름의 짧은 자유시간을 가졌다.
오늘은 습관모임의 시즌리포트를 작성하였다. 두군데 카톡방에 들어가있어서 각각 하나씩 시즌리포트를 적었는데, 둘다 내용이 비슷한데, 적어놓았다.
[시즌리포트][늦은봄비:)]
1.사실
-6월1일부터 매일 빠지지 않고 팔굽혀펴기를 했습니다.
-인증글을 기반으로 오늘의 감상을 좀 더 자세히 써서 매일 빠지지 않고 블로그에 일기를 썼습니다.
2.성찰
-습관을 매일 하는 것이 기분전환에도 도움이 되는 것을 몸으로 배웠습니다.
-함께 인증하는 익명의 사람들의 존재들로 습관을 해야한다는 것을 기억하게 되고,, 숫자가 카운팅 되어 경쟁심이 들어 꾸준히 할 수있는 동력이 되었습니다.
-팔굽혀펴기가 저에게 코어근육처럼 습관 실행에 핵심적인 것 같습니다. 어떤 습관을 하든 계속 꾸준히 이어가야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순간순간 의미없이 흘려보내는 시간을 좋은습관으로 대체하고 싶은데, 삶이 뻑뻑해질까 우려되기도 합니다.
3.계획
-영어와 전자제어 쪽에 좀 더 도전적인 습관을 설정해야 겠습니다.
-실행했던 습관을 꾸준히 잘 이어가야겠습니다.
-7월에는 한쪽만에서 습관 활동을 해보고 싶습니다.
[시즌리포트][늦은:)]
1.사실
-업무하기전에 매일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운동을 안하면 피곤한 기분이 듭니다.
2.성찰
-습관을 매일 하는 것이 기분전환에도 도움이 되는 것을 몸으로 배웠습니다.
-함께 인증하는 익명의 사람들의 존재들과, 숫자가 카운팅 되어 경쟁하는 기분이 들어 꾸준히 할 수있는 동력이 되었습니다.
-회사 안에서도 습관을 꾸준히 할 수있는 시간을 확보 하게되어서 좋았습니다.
3.계획
-외국어 공부를 회사 내에서 할 수있는 소소한 습관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실행했던 습관을 꾸준히 잘 이어가야겠습니다.
-책을 읽고 느낀점을 남기는 습관을 만들어봐야겠습니다.